고객마당

  • 메인화면 고객마당 기술시장동향

기술시장동향

[글로벌프론티어사업단 성과 홍보] 표면처리 그래핀을 이용한 분석용 기판 및 전해질 진단시스템 - ㈜엠씨케이테크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 2022-06-17

    조회수 : 55

 

표면처리 그래핀을 이용한 분석용 기판 및 전해질 진단시스템 – ㈜엠씨케이테크

 

 

㈜엠씨케이테크는 삼성테크윈 그래핀사업부 출신의 핵심 인력들이 파동에너지극한제어연구단의 지원(펀딩)을 받아 창업한 기업(조승민 대표, 2017년 창업)으로 표면처리 그래핀을 활용한 분석용 기판 및 전해질 진단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사람을 위한 그래핀 기술』을 모토로 그래핀기반 바이오/헬스케어 관련 제품 개발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한국화학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금오공과대학교 등 대학출연연과 협업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업화 제품 및 양산 기술과 관련된 등록 특허 11건(자체5, 통상2, 전용4), 국내 출원 5건, PCT 등 해외 출원 6건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 기술평가결과 10등급 중 3등급을 확보하여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R&D 과제로 그래핀 센서, 분석용 기판, 스텔스 소재 등에 필요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지식재산권 창출을 통해 기술 보호와 고부가 가치의 사업화 아이템 발굴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엠씨케이테크의 그래핀을 이용, 바이오/헬스케어용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래핀은 고유하면서도 독특한 성질을 지니고 있고, 또한 탄소만으로 구성되어 생체적합성이 우수한 소재입니다. 용도에 맞는 표면 기능화 기술 적용을 통해 기존 상용 제품의 성능을 개선하거나 또는 신기능을 부여여하여, 기존 제품에 추가적인 부가가치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여러 응용 분야 중 분석용 기판 및 센서 플랫폼의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