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마당

  • 메인화면 고객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행사] `우수한 과학기술 성과를 창업으로`…`한국형 아이코어` 발대식('22.6.8.)
  • 카테고리 : 교육/행사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 2022-06-09

    조회수 : 189

`우수한 과학기술 성과를 창업으로`…`한국형 아이코어` 발대식

과기정통부, 137개 과기 창업팀 본격 활동
6개월 간 교육...과학기술 창업과 사업화 첨병

이준기 기자 
입력: 2022-06-08 17:32

                                         

                                                    8일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한국형 아이코어'에 선발된 137개 대학 기술창업팀이 발대식에 참가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제공

 

 "과학기술 창업기업을 키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8일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과학기술 창업팀을 육성하기 위한 '2022년 공공기술 기반 시장 연계 창업탐색지원사업(한국형 아이코어)'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한국형 아이코어에 선발된 137개 과학기술 창업팀과 한국형 아이코어 수료 후 창업에 성공한 과학기술 창업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국형 아이코어는 미국 국립과학재단(NSF)의 우수 창업모델(아이코어)을 활용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학이나 출연연의 연구성과를 기반으로 예비 창업팀에게 과학기술 창업에 특화된 시장탐색교육을 지원한다.

선발된 137개 창업팀은 기초 창업교육과 국내외 실전 창업교육, 창업보육 등을 받고 한국형 아이코어를 수료하게 된다. 발대식에 이어 에스오에스랩, 코스모스랩, 모바휠 등 과학기술 창업기업 대표와 퓨처플레이 등 창업 전문투자 회사 대표가 참가해 토크 콘서트를 가졌다.

창업기업 대표들은 "혁신적인 과학기술을 활용한 창업기업은 다른 어떤 창업기업보다 커다란 혁신을 가져오고, 우리 사회와 경제의 근본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다"며 과학기술 창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오태선 과기정통부 차관은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가 국민이 필요로 하는 곳에 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과학기술 창업과 사업화 지원체계를 혁신하고, 기술분야별로 차별화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형 아이코어는 과기정통부의 대표적인 과학기술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2015년부터 지금까지 총 435개팀이 수료했으며, 이 중 럭스로보, 메디노 등이 대형 민간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참조URL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2060802109931731004&ref=naver